[하루일기] 말리부 디젤 에어컨 밸브 컨트롤러 교체




◼️ 말리부 디젤 에어컨 밸브 컨트롤러 교체기 - 전주
  • 처음 차 구입시보다 에어컨이 바람이 좀 덜 차갑습니다. 햇볕에 놔뒀다, 시동키고 에어컨 틀면 찬바람이 나오지 않다가 그늘이 놔뒀다 틀면 또 약하게 찬바람이 나오기도 하고 이상합니다.
  • 카페나 증상들로 검색을 하니 위 사진과 같이 에어컨 밸브 컨트롤러 교체로 해결 했다는 글이 있어 일단 인근의 바로 서비스 센터에 갔습니다. 
  • 당일 수리를 할만한 분이 안계셔서 점검만 했는데, 에어컨 가스 압력 측정하니 주입하는 배관의 구찌에서 가스가 조금 세어나오고, 저압은 잡히는데 고압인가가 조금 높게 형성 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압력이 적정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 다음날 아침 연락을 받았는데, 센터에 가보라고 하십니다. 블루핸즈나 공임나라에서 교체 하셨다는 말도 있어 인근 센터에 연락을 하였으나 모두 안된다고 하시네요.
  • 차구입 후 소모품 교환 쿠폰이 있어 바로서비스로 다녔었는데, 혹시나 예전에 다니던 센터에 문의를 하니 된다고 하시며, 흔쾌히 당일 이라도 오라고 하십니다.
  • 바로 당일날 가서 점검, 교체를 하였습니다.

  • 하부 앞범퍼에 가까운 위치에 있어 커버를 거의다 뜯어 내야 합니다.

 
  • 저 동그란 부분이 교체할 밸브 컨트롤러 입니다. 저 부분이라고 하셨는데 거리가 있어 정확한지는 모르겠네요. 어째든 저 부근 입니다.
  • 교체시 공간이 협소해서 제대로 보지 못 했는데, 스냅링도 빼야 하고, 뭔가 좀 여러 공구가 필요 했습니다. 밸브 컨트롤러 교체만 40분 걸린 것 같네요.

  • 교체하고 뺀 부품입니다. 이미 한대가 왔다 갔다고 하시며 전에 왔던 차에서 뺀 부품도 같이 있습니다.

  • 이제 에어컨 가스 주입배관의 구찌를 교체합니다. 배관 전체를 교체하지 않아 다행입니다.

  • 고압, 저압에 따라 모양이 다르네요. 좀 더 반짝이는 게 새거, 빛 바랜게 쓰던 거 입니다.

  • 냉매 충전 후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충전 작업도 한 1~20분 걸리는 것 같네요.
  • 교체 후 에어컨이 아주 시원해 졌습니다. 저는 저 센터와 아무 관련 없으며, 저 같이 교체는 해야 겠는데 센터 찾기가 어려운 분을 위해 그냥 상호를 공개 합니다.


  • 전북 전주에 위치한 카센터 입니다. 말리부 디젤(말디) 에어컨 밸브 컨트롤러 교체할 곳 이 마땅치 않으면 연락해 보세요. (전주 말리부 에어컨 컨트롤 밸브)
댓글 쓰기 (0)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