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ladstone Investment Corp (GAIN) - 글래드스톤 월배당주
- 미국 주식시장에는 매월 배당을 지급하는 기업이 약 40개 정도가 존재 합니다.
- 해당 기업들은 금융, 에너지, 부동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Gladstone Investment Corp (GAIN) - 글래드스톤 인베스트먼트의 업종은 금융업으로 중견 및 중소기업에 채권과 증권등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2. 분석
- 2009년 부터 꾸준한 성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 초기 주가 하락 원인은 찾을 수 없습니다. 액면분할한 이력은 없습니다.
- 투자 목적은 월배당을 받기 위해서 입니다. 배당성향이 높은 기업일 수록 기업의 성장성은 떨어집니다. 미래 성장을 위한 투자금을 배당으로 돌리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매출대비 순이익이 얼마인지, 그 이익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지를 중점으로 볼려고 합니다. 배당을 지속할 수 있는지의 검토입니다.
- PER가 10정도 되는 저평가 주이며, ROE는 좀 낮은 편입니다. PBR은 1이하로 양호합니다. 하지만, 지금 코비드 때문에 주가가 많이 낮아져 다소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매출액, 순이익, 자기자본이익등 근 3년간 모두 증가추세입니다. 여기엔 없지만 2019년 Free Cash Flow가 $93.61M 입니다.
3. 배당검토
- 월배당을 지급하며, 주당 약 0.07달러를 지급합니다. 주당 매수가가 10달러 정도 되므로 년 약 8% 배당율입니다.
- 7년간 배당 성장을 해왔으며, 코비드 사태로 인한 배당 컷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4. 마치며
- 나름 괜찮은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고점 매수가 약 15달러 이며, 회복시 약 년 5.6% 배당을 보입니다.
- 실적도 괜찮고, 주가도 우상향을 하고 있어 이번 사태에 배당 컷 만 없다면, MAIN과 더불어 월배당 종목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다만, 시가 총액이 좀 작은편이며 중견기업 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 단순 데이터 비교로 투자를 종용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항상 소신 것 좋은 투자를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