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현금흐름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
현금흐름은 재무제표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중 오늘 소개해 드릴 영업현금흐름은 주가나 단기순이익에 재미 있는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맞는 건 아닙니다. 이런 움직임도 보이는 구나라고 참고 정도의 사항입니다.
영업현금흐름이 어떤 지표를 나타낸 건 아니나 영업현금흐름을 우선하여 투자한 경우 그렇지 못 한 경우에 비해 좋은 수익을 나타내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평균의 함정이 있을 순 있습니다. 영업현금흐름을 고려한 집단이라도 상위와 하위간의 이익 차이가 날 수 있고 그것을 평균으로 보이는 것이기에 나도 영업현금흐름을 이용해 투자 했지만, 꼴찌가 되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애플의 주가와 영업현금흐름입니다. 영업현금흐름과 주가는 계속 우상향 중입니다.
애플의 영업현금흐름과 당기순이익 입니다. 아이폰1이 2007년도 인가 나오기 시작한 걸로 아는데 계속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영업흐름과 당기순이익입니다. 우상향을 보여 줍니다.
위 그래프 두개는 많은 분들이 관심두시는 테슬라 입니다. 영업현금흐름은 2018년도 부터 증가했고 주가도 많이 올랐습니다. 아래는 당기순이익과 영업현금흐름인데 당기순이익은 좋지 못 합니다.
그래도 인지도도 올라가고 있고 전기차 시장에서 나름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으니 좋은 모습을 보여주리라 생각 됩니다.
디즈니의 주가와 영업현금흐름입니다. 영업현금흐름이 낮아지며 주가도 같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영업현금흐름과 주가 입니다. 영업현금흐름이 2018년 정도에 낮아 졌습니다. 아마 2018년도에 약 600개의 신규제품을 출시하며 영업현금을 좀 낮춘거 같습니다. 출시 후 다시 영업현금흐름을 늘리다 2020년 코로나를 기점으로 감소 했습니다.
영업현금흐름 [operating cash flow]은, 영업활동에 의한 현금유입이나 현금유출을 말하는 것으로, 영업을 하기 위해 사용한 판공비, 대출이자, 법인세등입니다.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 단순 데이터, 뉴스 비교로 투자에 어떠한 강요나 요구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항상 소신 것 좋은 투자를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 하겠습니다.{alertWa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