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폴리오] 매수 4월 포트폴리오 변화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원래 현금 비중을 높게 가고 매월 조금씩 투자를 하려고 했는데...
요즘 출렁이는 증시에 저도 모르게 조금 더 투자를 하게 되었습니다.




AAPL, SHPD, DIA, V, SPYD를 추가로 매수 하였습니다.
SHPD는 월배당주로 5년 평균보다 아래의 매수가로 나중에 배당을 받고 싶어서 매수 하였습니다. 저변동 ETF 답게 매년 주가가 오르는 폭이 크지 않습니다. 매년 $1 정도? 지금 저가이기에 나중에 매도를 하더라도 어느정도 차익을 노려 볼 수 있을 것 같아 매수했습니다.


AAPL은 애플입니다. 최근 중저가 모바일 출시를 했으며, 위축된 소비시장에서 어느정도 판매를 올릴 수 있을 것 같아 매수를 했습니다. 애플의 소비자층이 두껍고 날로 늘고 있어 추후 애플을 통한 클라우드, 결제, OTT 서비등을 통한 수익을 노려 볼 수 있어 매수 했습니다.
 

DIA는 다우 추종 ETF 입니다. 월배당을 주며, 수익도 SPY와 비교해 나쁘지 않아 매수했습니다.


V는 비자로 생각보다 많이 떨어졌길래 매수를 했는데, 수익률이 괜찮습니다.
SPYD는 SPY지수 중 고배당만 묶인 ETF로 생각보다 매수가가 낮길래 매수해 봤는데, 5/2 미장에서 많이 떨어지네요.
DIS 디즈니가 조금 올랐을때 (4/29 ~4/30) 매도 하지 못 한게 실수 였습니다. 이번달 부터 경제 정상화를 슬슬 한다니 오르긴 하는데, 5/5 실적 발표때 많이 빠질 것 같아 미리 매도 할려고 했는데 못 했습니다.

렘데시비르도 승인이 나고, 미국의 경제 정상화가 주마다 시기는 다르지만 시작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좋지 못 한 소식도 있지만, 어떻게든 극복해 나가고 있다는 생각에 기분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매수를 많이해서 걱정도 되지만, 적당한 수익을 볼때까지 안고 가볼려고 합니다. 제 포트에서 DIS와 SPYD는 곧 사라질 수 도 있겠네요.
앞으로 SPYG와 DGRO를 모아가고 채권을 조금 더 보충 할 생각입니다.

* 본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 단순 데이터 비교로 투자를 종용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에 따른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항상 소신 것 좋은 투자를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 하겠습니다.*
댓글 쓰기 (0)
다음 이전